KOBA 2018 제28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 개최

KOBA 2018 제28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 개최

190
0

1E3A4445

주 제 : 미디어, 모든 것을 연결하다 (Media, Connected Everywhere)
전시기간 : 2018년 5월 15일(화) ~ 18일(금) (4일간)
개장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장 소 : 삼성동 COEX 전시장 A⋅C⋅D홀 및 컨퍼런스 센터
주 최 :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한국이앤엑스
웹사이트 : www.kobashow.com (전시장 소개와 컨퍼런스 등록 등)

최신 미디어의 흐름과 방송관련 장비의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KOBA 2018 전시회가 오는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4일간 삼성동 COEX 전시장 A, C, D홀 및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 KOBA의 주제는 “미디어, 모든 것을 연결하다 (Media, Connected Everywhere)”로써 UHD와 함께 다양한 기술이 미디어에 융합되는 뜻을 담았다. KOBA의 시작은 15일 오전 개막식 커팅식을 시작으로, VIP의 전시장 관람과 오찬을 거쳐 공식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전시면적은 27,997㎡으로 예년과 같이 A홀은 음향/조명기기관으로 음향 및 조명 장비와 관련 솔루션이 선보이며, C, D홀은 방송/영상기기관으로 카메라, 스위처, 디스플레이, 편집장비, 색보정 장비 등 방송영상을 구성하는 최신 장비들로 전시될 전망이다. 또한, 컨퍼런스장에서는 올해 새롭게 Hi-Fi Audio 초대전을 개최하여 프로오디오와 하이엔드오디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연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 작년 선보였던 KOBA TV와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도 열려 어느해 보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KOBA가 될 것으로 보인다.

1E3A4741

KOBA 전시장에서는 방송사 부스를 포함해 다양한 장비업체의 최신 제품과 솔루션이 선보이게 되며, 주요 Theme로는 4K/UHD와 함께 올해 점차 확산될 HDR 기술을 바탕으로 IP와 OTT, 클라우드가 중점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4차 산업혁명과 관련 기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지는 만큼 미디어와 방송에 있어서도 ‘연결’이라는 주제로 모든 기술과 솔루션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있다. 특히 UHD 방송은 해상도와 현실감을 바탕으로 IP와 네트워크 등 기술과 기술 간의 커넥티드를 가속화시키고 있어 이에 기반하는 제품과 시스템을 KOBA 현장에서 직접 시연과 함께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장 D홀에서는 소니와 파나소닉, 재인엠엔씨, 이케가미, 산암텍 등의 부스가 꾸려져 4K 카메라와 IP 워크플로우에 관한 솔루션이 대거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홀에서는 블랙매직디자인이 부스에서 NAB 2018에서 공개한 신제품을 대거 전시할 것으로 보이고, 캐논과 디브이네스트, 티브이로직, 삼아GVC 등에서도 자사의 신제품과 워크플로우를 선보이며, KBS와 CBS 부스에서는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들이 준비되어 KOBA를 찾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운드솔루션과 인터엠 등 음향, 조명 업체가 자리한 A홀에서는 공연 및 방송에 관한 최신 장비와 관련 액세서리가 관람객을 맞이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월 15일 오후 2시부터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개최될 World Media Forum에서는 ‘미디어의 미래와 새로운 도전’을 통해 변화하는 미디어 산업을 살펴본다는 계획이다. Digital UK와 Amazon, SK텔레콤에서 자사의 최신 소식과 전략에 대해 강의하며, 패널토크에서는 자유롭게 미디어의 미래에 대해 얘기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IMG_8609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국제 방송기술 컨퍼런스에서는 지난해와 비슷하게 UHD를 주제로 하여 UHD와 IP에 관련된 거의 모든 것을 담았다. 지상파 UHD 방송에 대한 이해와 함께 TIVIVA 등 콘텐츠 전략, 미디어의 동향을 살펴보며, HDR 및 포스터프로덕션에 대한 변화에 대한 업계 이슈와 변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16일 308호에서는 올해로 4년째를 이어오는 ‘Pre-Engineer’ 세션을 통해 방송기술의 이슈를 가볍게 살펴보고, 방송기술인이 되기 위한 노력과 열정에 대해 알아본다. 이밖에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블록체인의 미디어 산업 활용성과 pooq 3.0을 통한 미디어 서비스 등에 대해서도 강의를 통해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볼 수 있을 예정이다.

17일에는 UHD 제작과 스마트미디어, 인공지능, VR에 대한 다양한 세션을 통해 방송의 진화와 비전을 알아볼 것으로 기대된다. UHD HDR 콘텐츠 제작 사례와 4K를 위한 IP 제작 워크플로우 및 네트워크에 대해 상세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이며, 4차 산업혁명과 이를 통한 업계 변화에 대해서도 전문가의 견해를 들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컨퍼런스에서는 SONY, Grass Valley, AWS에서 자사의 최신 이슈를 소개하고, 미디어 플랫폼의 변화를 강의할 예정이며, 컨퍼런스에서 무료로 강의가 공개된다.

IMG_8881_1
1E3A4475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