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magic Design, 새로운 HypecDeck Studio Mini 발표

Blackmagic Design, 새로운 HypecDeck Studio Mini 발표

26
0


HyperDeckStudioMini_LeftAngle
최대 2160p30의 SD/HD/UHD 포맷으로 듀얼 SD 카드에 연속 녹화를 지원하는 세계 초소형 방송 데크

Blackmagic Design은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SD 카드와 UHS-II 카드를 사용해 방송급 화질의 10비트 비디오를 녹화 및 재생하는 초소형 전문 데크, HyperDeck Studio Mini를 공개했다. HyperDeck Studio Mini는 최대 2160p30의 SD/HD/UHD 포맷으로 작업할 수 있는 6G-SDI를 탑재했다. 모니터링을 위한 HDMI와 내장 동기 신호 발생기, FTP로 미디어 업로딩이 가능한 이더넷을 지원하는 HyperDeck Studio Mini는 디지털 사이니지 업무 솔루션에 탁월한 제품이다.

첨단 소형 디자인의 HyperDeck Studio Mini는 5.5인치 너비와 1.5인치 높이의 콤팩트한 제품 크기에 SD 카드 기능을 탑재한 전문가용 데크이다. SD의 크기는 SSD 및 기타 전문 미디어보다 훨씬 작다. Teranex Mini 폼팩터와 같은 모듈식 디자인을 채택해 Teranex Mini Rack Shelf 옵션을 사용할 경우, HyperDeck Studio Mini를 다른 제품과 함께 설치하여 사용자의 워크플로에 맞는 데크를 구축할 수 있다.

HyperDeck Studio Mini는 고품질 6G-SDI 연결을 탑재해 최대 2160p30의 모든 SD, HD, Ultra HD 장비 및 포맷을 지원한다. 동기 신호 발생기가 내장된 레퍼런스 출력과 레퍼런스 입력뿐만 아니라 대형 화면 TV 및 프로젝터에 연결할 수 있는 HDMI 또한 지원한다. 듀얼링크 SDI 출력은 HD 포맷을 작업하거나 알파 채널을 포함한 RGBA ProRes 파일을 재생할 시에 필과 키를 위한 개별 출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필과 키 출력은 다운스트림 키잉으로 라이브 영상 위에 그래픽을 알파 채널과 함께 전송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HyperDeck Studio Mini는 또한 데크 컨트롤을 위한 RS-422 연결과 FTP 파일 업로딩을 위한 이더넷, 100V – 240V AC 세계 공용 전원장치, 표준 IEC 커넥터를 탑재하여 전 세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HyperDeckStudioMini_Front-vert

내장된 레퍼런스 연결 단자와 동기 신호 발생기로 여러 대의 HyperDeck Studio Mini를 서로 연결하여 신호를 잠글 수 있어 완벽하게 동기화된 영상이 재생된다. 여러 대의 HyperDeck Studio Mini를 서로 연결하여 여러 UHD 화면에 동기화된 영상을 재생하는 방식으로 8K, 16K 혹은 더 높은 해상도의 디지털 사인을 사용할 수가 있다. HyperDeck 이더넷 컨트롤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데크를 제어하고 FTP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 업로딩이 가능하다. 미디어 파일은 SD 카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끊겨도 디지털 사인에서 재생되는 영상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HyperDeck Studio Mini는 조그 버튼과 셔틀 휠이 포함된 일반 데크 스타일의 트랜스포트 컨트롤을 탑재했다. 고해상도의 LCD 통합 화면에서는 타임코드와 트랜스포트 컨트롤 정보를 제공하며, 녹화 또는 재생 중인 클립 영상의 썸네일 미리보기를 풀컬러로 확인할 수 있다. 각 카드의 녹화 상태에 대한 정보와 함께 비디오 포맷과 프레임 속도 정보, 오디오 레벨 등의 정보가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모두 표시된다.

HyperDeck Studio Mini는 일반 SD 카드와 고성능 UHS-II 카드와 호환하는 듀얼 SD카드 리코더를 탑재했다. 저렴하고 안정적인 SD 카드는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전문 방송 미디어 저장장치로 완벽한 미디어다. 표준 SD 카드는 SD/HD 영상에, UHS-II 카드는 UHD 영상에 사용한다. SD 카드는 시간이 지나도 변질되지 않으며 크기 또한 상당히 작아서 콘텐츠 전체를 저장한 아카이브 라이브러리를 만들어도 다른 미디어보다 훨씬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일반 데크와는 달리 HyperDeck Studio Mini는 즉각적인 재생 전달을 하기 때문에 재생이 지연되는 경우가 절대 없다. 어떤 카드든 어떤 프레임으로든 즉각 재생할 수 있다. 듀얼 리코더는 또한 연속 녹화를 지원하여 장시간 행사 녹화에 사용하기 최적이다. 카드 용량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다음 카드에 녹화가 이어진다. 전원을 끄지 않고도 카드 교체가 가능해 녹화가 진행되는 동안 용량이 가득 찬 카드를 새것으로 교체할 수 있다.

1-hyperdeck-studio-mini-hero
versatile-md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