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빌리지테크, 데이터 싱크로나이즈, 백업, 아카이브 소프트웨어 솔루션 Archiware P5

㈜미디어빌리지테크, 데이터 싱크로나이즈, 백업, 아카이브 소프트웨어 솔루션 Archiware P5

44
0

1-horz

방송국과 미디어 기업들은 새로운 시대의 도래와 함께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 관리는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Archiware P5는 미디어제작환경에서 데이터 관리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Archiware P5의 핵심 기능과 이점에 대해 소개합니다.
1

Archiware P5 / 아키웨어 P5
Archiware의 P5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비즈니스를 위한 종합적인 데이터 관리 및 보호 솔루션입니다. Archiware P5 suite의 세 가지 모듈은 데이터 관리의 A-B-C(아카이브 Archive, 백업 Backup, 복제 Cloning)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3. image001
모든 모듈을 결합하여 다단계 보안 개념을 구축하여 데이터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습니다. Archiware P5는 디스크, 테이프,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수많은 파트너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1

핵심기능

1. 자동화된 백업
Archiware P5는 방송/미디어 분야에 특화 된 데이터 관리 및 아카이빙 솔루션입니다. 대용량 미디어 파일을 쉽고 안전하게 저장, 전송, 백업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케줄링 된 자동 백업을 제공하여 기업의 데이터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방송 시스템의 중단 없이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P5에는 고성능 파일 전송 및 복제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전용 전송 모듈을 활용하면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전송 속도와 완벽한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합니다. 실시간 전송 모니터링과 대역폭 제어 기능도 제공됩니다.

2. 효율적인 아카이브
방송국에서 생성되는 대량의 미디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Archiware P5는 고급 아카이브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오래된 콘텐츠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필요할 때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다중 플랫폼 지원
Archiware P5는 다양한 플랫폼 및 운영 체제를 지원하여 방송국의 다양한 IT 환경에 적합합니다. Windows, macOS, Linux와 같은 플랫폼에서 동작하며, 디스크 스토리지는 물론 LTO 테이프 라이브러리, AWS, Azure, Wasabi 등 다양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전략 구축이 용이합니다.

특히, P5의 클라우드 아카이빙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장기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Amazon Glacier, Azure Archive, Wasabi Hotcloud 등 다양한 클라우드 콜드 스토리지를 지원합니다.

4. 데이터 보안 및 무결성
방송국의 데이터는 무결성과 보안이 중요합니다. Archiware P5는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다층 보호 기능을 제공하여 데이터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유지합니다. 데이터 중복 제거(Deduplication)와 압축 기술을 활용하여 스토리지 공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데이터 블록은 한 번만 저장되고, 나머지는 참조 정보만 저장됩니다. 또한 고급 압축 알고리즘으로 미디어 파일 크기를 줄여 저장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5. 강력한 자동화로 워크플로우 간소화
Archiware P5에는 작업 자동화를 위한 강력한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규칙에 따라 백업, 복제, 아카이빙, 데이터 이동 등의 작업을 예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인 작업들을 자동화함으로써 수작업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4. Benefits of Archiware P5
5-vert-horz

Archiware의 P5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모듈은 서로 다른 데이터 관리 용도로 사용됩니다. 제품 비교에서 각 모듈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모듈을 찾아보세요.

8. Data Recovery_0

 

5. ProduktIcon-Synchronize-256P5 싱크로나이즈 모듈
Archiware P5 싱크로나이즈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복제하여 고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서버, RAID 또는 SAN을 복제하고 장애 조치로 즉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5의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몇 분 안에 동기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적화된 워크플로우를 위한 San 및 FSEvents 지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가용성 극대화 – 복원 필요 없음

최신 프로덕션 환경에서는 데이터 가용성이 핵심입니다. 중요한 기업에는 사내 또는 원격 위치에 있는 다양한 스토리지 대상을 쉽고 빠르고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데이터 무버가 필요합니다. 데이터 또는 전체 파일 시스템을 복제하면 시간이 중요한 설정을 위한 페일오버 솔루션이 만들어집니다.

로컬 디스크, LAN 스토리지, 원격 스토리지에 상관없이 P5 싱크로나이즈는 하드웨어와 OS에 구애받지 않으며 간단하고 유연한 올인원 방식을 제공합니다. 브라우저를 통해 구성 및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터미널 명령을 사용하지 않고도 브라우저에서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P5 싱크로나이즈는 수정된 파일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대상 대상에 동기화합니다.

지속적인 데이터 보호는 데이터 손실 위험을 줄여줍니다. 가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동기화된 파일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원할 필요가 없습니다. 긴급 상황 발생 시 복제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즉시 생산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6. ProduktIcon-BackUp-256P5 백업 모듈
P5 백업은 백업 작업 구성을 쉽고 빠르게 몇 분 안에 설정할 수 있는 전문가용 소프트웨어입니다. P5 Backup을 사용하면 서버 데이터를 디스크와 테이프는 물론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듈은 Mac, Windows, Linux, Synology, QNAP 및 NETGEAR에서 크로스 플랫폼으로 백업 및 복원합니다. P5 싱크로나이즈 및 P5 아카이브와 원활하게 작동하여 광범위한 데이터 가용성 옵션을 제공합니다.

디스크, 테이프, 클라우드 서버에 백업

P5의 서버 백업은 브라우저 기반이며 위치에 관계없이 쉽게 구성, 관리 및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백업에는 모든 데이터는 물론 확장 속성, 권한, 리소스 포크 등이 포함됩니다.

P5 백업 소프트웨어는 병렬화를 통해 여러 드라이브, 작업, 클라이언트를 동시에 지원하며, 대용량 데이터 세트도 최단 시간 내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백업은 중단 없이 진행되며 다음 실행 시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부분 백업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성장하는 P5의 모듈식 설계는 필요에 따라 최적의 확장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성장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Archiware 제품, 하드웨어 또는 미디어를 쉽게 추가하여 설정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P5 Archive를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 백업 기능으로 유연성과 효율성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하드웨어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하면서 데이터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클라우드로는 Amazon S3, Amazon Glacier, Hitachi S3, Google Cloud, Microsoft Azure, Wasabi S3, Backblaze B2, Generic S3 등이 있습니다. Wasabi 스토리지에 대한 액세스는 P5에 기본 제공됩니다. 와사비 엔드포인트 DNS 이름은 수동으로 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7. ProduktIcon-Archiv-256P5 아카이브 모듈
P5 아카이브는 데이터를 디스크, 테이프 및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장기 스토리지 솔루션입니다. P5는 몇 분 안에 설정할 수 있으며 Mac, Linux, Windows, FreeBSD, Synology, QNAP 및 NETGEAR에서 크로스 플랫폼으로 작동합니다. P5는 플랫폼 중립적인 형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므로 어떤 플랫폼에서든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공간 확보 – 디스크, 테이프, 클라우드로 데이터 이동 또는 마이그레이션

P5 아카이브는 데이터를 비용 효율적인 LTO 테이프 미디어로 옮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일 LTO 드라이브는 물론 거의 모든 공급업체의 LTO 라이브러리가 지원됩니다. 이 과정에서 고가의 서버 스토리지를 회수하는 동시에 백업 용량과 런타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트래픽을 완화함으로써 더 나은 작업 환경과 생산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카이빙은 Generic S3, Amazon S3, Amazon Glacier, Backblaze B2, Google Cloud, Hitachi S3, Microsoft Azure, Oracle Cloud, RSTOR Space, Seagate Live Cloud, Wasabi S3 등에 가능합니다.

Wasabi 스토리지에 대한 액세스는 P5에 기본 제공됩니다. Wasabi 엔드포인트 DNS 이름을 수동으로 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라우드에 아카이빙하면 하드웨어 및 관리 비용이 절감되며, 필요 시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를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요구 사항이 증가하고 변화함에 따라 P5의 모듈식 설계를 통해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최적의 확장이 가능합니다. Archiware 제품, 하드웨어 또는 미디어를 쉽게 추가하여 설정을 확장할 수 있으므로 성장 가능성에 제한이 없습니다. P5 Archive는 디스크, LTO 테이프 및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동일한 하드웨어를 P5 Backup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교표를 통해 각 모듈의 차이를 살펴보세요.

방송과기술 2024 4월호(중화질)-709. P5 Backup Setup Assistat V6_shadow

1
단순화된 WebGUI로 손쉽게 작업 구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1

10. P5_Data_Mover유연한 스토리지 전략을 위한 P5 아카이브 애드온
– P5 DATA MOVER
테이프, 디스크, 클라우드 간에 아카이브 된 데이터를 정책 기반으로 이동 및 복사할 수 있습니다. HSM(하드웨어 보안 모듈)과 유사한 이 확장 기능은 모든 스토리지 전략에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스토리지 계층 간에 데이터를 쉽게 마이그레이션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핫 스토리지에서 콜드 스토리지로, 그리고 원하는 방향으로 데이터를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P5 Archive는 데이터를 프로덕션 스토리지에서 아카이브 스토리지로 비용 효율적인 테이프 미디어로 옮기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과정에서 고가의 서버 스토리지를 회수하는 동시에 백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이 아카이브 스토리지는 P5 데이터 무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동 : 데이터를 기존 아카이브 스토리지에서 새 아카이브 스토리지로 옮깁니다. 볼륨의 모든 데이터가 전송되면 해당 볼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복사 : 새 아카이브 스토리지에 중복성을 만들기 위해 데이터를 복사합니다. 이전 아카이브 스토리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새로운 계층형 스토리지 개념은 데이터의 가치, 재사용, 발생 비용에 따라 데이터를 서로 다른 스토리지 미디어에 배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스토리지 계층 간에 데이터를 쉽게 마이그레이션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계획은 주기적으로 실행되며 미리 정의된 기간에 따라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11. P5-Data-Mover-New12. P5 Archive_Restore_with_Metadata

 

오프라인 데이터 관리 – P5 Archive as Mini-MAM
Archiware P5 Archive에는 아카이브 된 미디어 파일의 메타데이터를 유지하고, 이를 사용자가 필요로 할 때 검색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Mini-MAM(작은 미디어 어셋 매니지먼트)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파일에 대한 정보(예: 제목, 작성자, 태그 등)를 기록하여 사용자가 미디어 자산을 쉽게 식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리뷰와 프록시 클립을 생성하고 사용자화 된 메타데이터 필드와 메뉴를 제공합니다.

Archiware P5를 제공하는 미디어빌리지테크는 미디어 솔루션 제공 업체로 주요 방송국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사에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기반의 IT 환경에 맞는 영상편집시스템, 아카이브시스템, 송출시스템 등 방송시스템구축 SI사업을 주력으로 애플, 델 EMC, 퀀텀, 후지쯔 등 우수한 벤더사들의 제품을 공급합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