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재구성 가능한 적재식 라이브 프로덕션 프로세서 스위처 MLS-X1

소니코리아, 재구성 가능한 적재식 라이브 프로덕션 프로세서 스위처 MLS-X1

56
0

 

모듈형 타입의 제작 스위처 MLS-X1
모듈형 타입의 제작 스위처 MLS-X1

MLS-X1은 모듈식 라이브 프로덕션 프로세서 및 스위처로,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에서 다양한 솔루션과 결합하여 유연한 하이브리드 프로덕션을 구현할 수 있다.
1

모든 프로덕션 요구사항에 맞춰 완벽하게 구성 가능
모듈형 라이브 시스템인 MLS-X1은 다양한 라이브 프로덕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고도로 재구성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세싱 성능과 확장성으로 창의적인 프로덕션의 가능성을 넓힐 수 있다. MLS-X1은 수십 년간 까다로운 라이브 작업을 거치며 다듬어진 소니 프로페셔널 스위처의 운용성, 안정성, 역량을 고스란히 물려받았다.
이제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확장된 단일 대형 스위처 섀시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프로덕션 요구사항에 따라 여러 개의 소형 프로세싱 유닛을 빠르게 구성할 수 있다. MLS-X1을 사용하면 멀티 프로그램, 멀티 포맷 프로덕션 등 대규모 이벤트를 수행할 능력과 미래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된다.

1
다이나믹. 간단. 유연. 빠른 속도.

소니의 네트워크 라이브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사이의 원활한 하이브리드 분산 프로덕션을 통해 유연한 고화질 라이브 콘텐츠 프로덕션을 지원한다. 지리적으로 먼 위치 사이의 리소스 공유 덕분에 고화질 라이브 프로덕션이 가능해지며, 어디에서든 프로세싱할 수 있게 된다.
네트워크 라이브 솔루션에 포함된 요소 중 하나인 MLS-X1은 재구성 가능성과 성능으로 비즈니스를 보다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 OB 밴, 원격 프로덕션 등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1
새로운 적재식 컨셉

MLS-X1은 1년에 몇 번 되지 않는 대규모 프로젝트뿐 아니라 일상적인 프로덕션에도 적합하게 운용할 수 있다. 각 MLS-X1 유닛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으며, 요구사항에 맞춰 물리적 구조를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논리적 스위처는 일대다 MLS-X1 유닛을 사용하여 필요에 따라 구성할 수 있으므로 일상적인 프로덕션에는 보통 사용되지 않는 과도한 용량이나 기능을 미리 준비할 필요가 없다. 라이브 프로덕션에 필수적인 이중화 시스템도 N+1 ~ N+N 같은 다양한 모드에서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소니 스위처 02

1
논리적 배포 유연성의 장점

대규모 이벤트에서는 여러 MLS-X1 유닛을 다른 스튜디오에 할당된 다른 유닛에 연결하여 즉각적으로 시스템의 출력과 용량을 늘릴 수 있다. 하나의 MLS-X1 클러스터가 서로 다른 세 가지 프로그램의 프로덕션에 동시에 사용되더라도 매우 규모가 큰 프로덕션에 참여하는 여러 스튜디오의 MLS-X1 유닛을 상호 연결할 수 있으며, 그 와중에 나머지 논리적 스위처는 평소와 같은 프로덕션 업무도 수행할 수 있다.

소니 스위처 03

1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프로세싱

MLS-X1의 아키텍처는 스위처의 검증된 비디오 프로세싱 구조에 GPU 기반 효과와 그래픽 모듈을 더해 유연한 비디오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하드웨어 가속 프로세싱은 4K/UHD 및 HDR 동영상의 실시간 프로세싱을 지원한다. 또한, 4K/HD 멀티 포맷 프로덕션을 지원하며, 기존의 포맷 컨버터 외에도 SDR-HDR 컨버전을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HDR 포맷도 시스템 포맷으로 기본 지원된다.

소니 스위처 04

여러 프로그램 프로덕션이 가능하도록 향상된 생산성
소니만의 ‘Dual Simul’ 기능과 적재식 구성을 사용하면 4K/UHD + HD 같은 여러 동시 프로덕션에서 프로덕션마다 필요한 프로세싱 유닛의 수를 할당하여 단일 패널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다. MLS-X1은 보통 스포츠 라이브 프로덕션에 필요한 4K/UHD + HD 멀티 포맷 프로덕션이나 Host 피드 + Unilateral 피드 같은 여러 가지 동시 프로덕션을 처리할 수 있다. 소니만의 ‘Dual Simul’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그램의 요구사항에 따라 하나의 패널에서 한 명의 인력이, 아니면 여러 패널에서 여러 명의 인력이 이 모든 것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소니 스위처 05
1

라이브 프로덕션에 중요한 추가 기능
MLS-X1에 내장된 클립 플레이어 덕분에 네트워크에 연결된 PC나 클라우드에 있는 콘텐츠를 PC를 통해 시스템의 내부 SSD에 미리 저장해 두었다가 라이브 프로덕션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4채널 HD/2채널 UHD를 지원하며 향후 확장을 계획할 수도 있다.

소니 스위처 06

내장된 프레임 동기화 장치, 포맷 컨버터, HDR 컨버터가 필요한 외부 장치의 수를 줄여주므로 라이브용으로 매우 컴팩트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다른 창의적인 기능으로는 3D 디지털 멀티 이펙트, 추가적인 스틸 로고 키, 멀티 뷰어를 제공한다.

소니 스위처 07_1

지난 KOBA2023의 소니코리아 부스에서 전시되었던 MLS-X1과 스위처 스탠다드 컨트롤 패널 ICP-X7000
지난 KOBA2023의 소니코리아 부스에서 전시되었던 MLS-X1과
스위처 스탠다드 컨트롤 패널 ICP-X7000


댓글 없음